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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만 고객의 비즈니스 파트너 스마트빌! (주)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기업블로그 입니다.

불규칙적인 식사와 잦은 인스턴트식품 섭취로 위장에 부담을 주고 있는 직장인분들!
위장 기능을 강화시키는 식품에도 관심을 가져주세요ㅠ
스마트빌이 알려드리는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하는 음식! 뭐가 있을까요~


1. 양배추

 

양배추 안에 들어 있는 식물성 영양소는 몸에 좋은 세균 수를 늘려 내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뿐만 아니라 항염증, 산화방지제 성분도 들어 있어 몸을 튼튼하게 하는데요. 특히 양배추 안에 들어있는 비타민U는 항 궤양성 비타민으로 손상된 위벽을 보호해 소화 궤양을 치료하고 세포를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양배추 뿐만 아니라 브로콜리, 순무, 케일 등 십자화과 채소가 내장 건강에 좋습니다.

 

 

2. 식초

 

식초는 초산, 구연산, 아미노산 등 60여 종류 이상의 유기산이 포함된 필수 영양제 입니다. 또 타액과 위백 분비를 촉진해서 소화 흡수를 높입니다. 미네랄과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의 체내 흡수를 원할하게 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3. 블루베리

 

블루베리, 라즈베리, 딸기 등 베리류도 소화에 탁월합니다. 섬유질과 산화방지제, 폴리페놀 등이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폴리페놀은 우리 몸에 있는 활성산소를 해가 없는 물질로 바꿔주는 역활을 합니다.

 

 

4. 플레인 요구르트

 

요구르트를 장기적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락토바실러스와 비피더스와 같이 인체에 유익한 박테리아를 증가시킵니다. 이런 유산균들은 비타민B와 비타민A, 비타민K 등을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는 신체를 건강하게 하고 소화기 계통을 튼튼하게 합니다.
간, 당분이나 지방이 전혀 들어있지 않거나 조금 들어있는 플레인 요구르트여야 효과가 있습니다. 신맛이 나는 플레인 요구르트도 좋은데요. 신맛은 우유를 발효하는 과정에서 사용된 젖산 박테리아가 반영된 결과입니다.


 

 

5. 마늘

 

마늘은 위장을 자극해서 소화를 촉진하고 비타민B의 흡수를 돕습니다. 특히 암을 억제해주는 역할이 탁월합니다. 마늘을 고를 때는 모양이 반듯반듯하고, 껍질에 뽀얀 회백색이 윤기있게 도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6. 옥수수

 

옥수수도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하는 음식입니다. 소화효소의 작용으로 식욕과 소화를 촉진하고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줍니다.

 


7. 생강

 

생강은 위장에 가스를 배출시키고 복부가 부풀어 오르는 것을 완화시켜주는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양념으로 적절히 사용하면 소화기관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생강의 매운맛은 항염증 기능을 갖고 있고 위장이 불편한 증상을 악화시키는 미생물에 대항하는 효과를 냅니다.

 

8. 뼈 국물

 

소 등의 뼈국물은 소화불량 상태를 진정시키고 질병을 개선시켜줍니다. 특히 집에서 정성들여 끓인 뼈 국물은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황산 등을 함유하여 손상된 내장 점막을 복구시켜주고 위 염증을 완화시켜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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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비즈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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