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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만 고객의 비즈니스 파트너 스마트빌! (주)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기업블로그 입니다.

1. 거래처의 신용관리가 필요한 이유는?

지금 대한민국은 부도 공화국 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지난해 부도사태로 쓰러진 기업이 하루 6개사 꼴로 사

 

대 수준이라고 합니다.
 

 

 


경기침체로 인해 개인 회생, 파산 건도 상당 하다고 합니다. 기업과 가계 모두 빚더미 늪으로 빠져들고 있다는 분

 

이 나온 가운데, 기업의 부실징후를 미리 알고 대비책을 준비할 수 있는 방법! 미수채권이 생겼을 때 빠르게 회

 

수 하는 방법! 이 모든 방법을 스마트빌 "스마트채권" 의 서비스를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2. 스마트채권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B2B상거래에서 기업 부실채권 및 리스크 예방을 위해 신용평가 전문기관에서 제공하는 기업신용정보 검색, 거래

 

위험관리, 부실채권 회수 3종 서비스를 고객사 ERP 업무시스템 연동 및 웹 사이트 서비스로 제공합니다.
  

 


* 스마트채권 ERP는?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서 각 부서별로 신용평가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ID 당으로 구매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데요, 스마트채권 ERP의 경우는 내 ERP 업무화면에서 거래처의 휴페업 조회 / 거래서 신용변동 정보 / 미수

 

채권리를 할 수 있도록 구축해 드립니다.

 

 

 

​[화면예제 : SAP 시스템 내 거래처관리 화면]

 

 


▶ 주요 기능 


- 신규 거래처 등록 시 기업정보검색을 통한 업체정보 파악

- ERP 내에서 자체 신용평가시스템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초정보 확보를 통한 전문적인 거래처 위험관리

- Sales Order, Delivery, 세금계산서 발행 등의 SD모듈에서 거래처 위험관리 및 대금회수 관리 가능

- 계약, 발주, 송장처리 등의 MM모듈에서 거래처의 부실징후 사전 파악 가능

- 온라인 채무불이행 등록서비스는 전자세금계산서를 첨부하여 신청 가능

- 연동시스템 업그레이드 및 오류에 대비하여 실시간 모니터링 수행(신속한 오류지원)

 


​* 스마트채권 웹 서비스는?

ERP 연동이 필요 없는 사업자의 경우 스마트채권 웹 서비스를 통해 손쉽게 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채권 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빌 회원가입을 하셔야 이용 가능하며

기존 회원들은 스마트빌 로그인 후 스마트채권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스마트채권 웹 서비스 주요 혜택!

* 거래처만 등록하면 내 거래처의 신용도를 한눈에 파악 가능합니다! 

* 조기경보(거래처 신용위험 알림) 를 무료로 1개월 동안 제공합니다.

* 조기경보 구매 시 모든 고객에게 선물을 드립니다.

* 60일 이상의 미수채권이 발생하면, 회수를 위해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채무불이행등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스마트채권을 이용해 거래처 부실징후! 기업정보검색! 미수채권 회수를 쉽고 빠르게 해결하세요!

 

 


​☞ 서비스 도입문의

☞ 스마트빌 고객센터 (1588-80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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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비즈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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