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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만 고객의 비즈니스 파트너 스마트빌! (주)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기업블로그 입니다.

 

구매확인서 법률적 근거

 


2011년 1월 3일, 지식경제부는 「대외무역관리규정」을 개정, 고시


2010년 기준 연간 100만 여건에 달하는 구매확인서 발급 중 55만 건 이상이온라인으로 처리


2011년 7월 1일자로 전면 전자발급 시행

 

 

 

 

스마트빌 구매확인서 개요

 

 

구매확인서는 단순송금방식 수출, 무역금융 부족 등으로 내국신용장을 개설할 수 없는 경우, 물품구매자(수출업자)에 의하여

 

국내에서 구매되는 원자재 또는 물품 등이 외화획득용으로 사용될 것이라는 사실을 외국환은행의 장 또는 전자무역기반사업

 

자가 확인해 주는 증서입니다.

 

 

 


 

스마트빌 구매확인서 용도

 

 

① 대외무역법상 수출실적인정: 수출실적에 따른 수출지원 혜택 및 포상, 대외홍보 및 이미지 고취

 
② 부가가치세 영세율 적용: 영세율 적용에 따른 기업자금부담완화

 
③ 관세환급


④ 무역금융 융자대상 실적인정: 한국은행총액한도대출관련 무역금융 취급세칙에 따른 무역금융 융자대상 수출실적으로

  

   인정 (정부특혜 저리의 금융 융자 수혜)


⑤ 외화획득용 원료의 사후관리 시 공급이행으로 인정

 

 

 

 

스마트빌 전자구매확인서 주요기능

 

 

① 구매확인서 작성 신청 및 관리


: 소량으로 구매확인서 발급을 원하는 경우, 스마트빌 홈페이지 내에서 간편하게 구매확인서의 작성 신청 및 관리

 

② 기업 내 ERP시스템과 바로 연결되는 스마트빌 


: 도입사는 기간시스템(ERP)에서 구매확인서를 작성/신청하고 거래처는 스마트빌 웹사이트에서 구매확인서로 업무 처리

 

③ SAP/Oracle/Legacy에서 전자구매확인서 작성 및 신청/관리”


SAP ERP, Oracle, Legacy 시스템에서 전자구매확인서의 작성 및 신청/관리가 가능

 

 

 

 

스마트빌 전자구매확인서 특장점


 

 

전문적인 ERP연동 노하우

• 맞춤형 전자세금계산서 연동 방식 제공


• 7년간 600여개의 고객사 ERP시스템과 연동 노하우 축적


• SAP/Oracle/자체구축 등 다양한 ERP 시스템과 연동 기술 보유

 

 

세금계산서 업무와 연계성 증진

• 전자세금계산서-전자계약-전자무역-SCM 등의 유관업무 연계


• 구매확인서-내국신용장-인수증-물품매도확약서 등의 업무 일원화


• 스마트빌 기존 DB활용 관련업무 편의성 증대

 

 

체계적인 유지보수 및 직영고객센터 운영

• 고객사를 위한 체계적인 유지보수 서비스 제공


• 고객사 및 협력업체를 위한 업계 최대 인력 규모의 직영고객센터 운영

 

 

 

스마트빌은 전문적인 ERP연동 노하우, 검증된 솔루션, 체계적인 유지보수 및 직영 고객센터 운영 등을 통해 차별화된

 

구매확인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빌 전자구매확인서 도입효과

 

 
• 수출업체 및 수출용 원재료 공급업체, 외국환은행, 세무서 등 납세. 행정비용 축소

 
• 납세비용 및 예산절감 내용: 인건비, 서류송달비용, 용지, 보관비용 절감


• 스마트빌 구매확인서 ERP 연동을 통해 관리효율성 증대 및 인건비 절감

 
도입 전 유관업무 소요기간 15M/D -> 도입 후 유관업무 소요기간: 0.5M/D

 

 

 

서비스 도입문의

 

 

스마트빌 구매확인서에 대한 문의사항은 스마트빌 고객센터(1588-8064)로 연락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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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비즈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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