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 ONNEWS ON
  • BUSINESS ONBUSINESS ON
  • SERVICE ONSERVICE ON
  • TALK ONTALK ON
  • EVENT ONEVENT ON
  • 스마트빌 바로가기
  • 서비스 도입문의

300만 고객의 비즈니스 파트너 스마트빌! (주)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기업블로그 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제도의 법률적 근거

 

 


① 법인사업자는 2011년부터, 공급가액이 10억 원 이상인 개인사업자는 2012년부터 전자세금계산서를 의무적으로 발급ㆍ전

 

송해야 합니다.


② 부가가치세 면세분 계산서도 전자 발급•전송이 가능하도록 관련법령이 개정되었습니다.

 

 

 

 

스마트빌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개요

 


전자세금계산서란 과거 세금계산서를 수기로 작성하여 등기우편으로 발송하거나 담당자가 직접 방문 전달하던 방식에서 벗

 

어나, 인터넷을 이용하여 (전자)세금계산서를 작성하고 공인인증서로 전자서명을 하여 E-mail로 전달하는 서비스를 의미합

 

니다. 스마트빌 서비스 제공 방식은 SAP 또는 내부 ERP 시스템과 연동하는 구축형 방식과 별도의 구축 없이 저렴한 월 사용

 

료로 이용할 수 있는 Web 서비스 방식이 있습니다.

 

 

 
① ERP 연동 구축 프로세스   

 

 

 


② Web 서비스 프로세스   

 

 

 

 

 

 


스마트빌 전자세금계산서 주요기능
 

 

One-Stop 작성 발행

• 한눈에 보이는 내 거래처에서 one-stop으로 원하는 거래처로 발행 가능

 
• 품목 멀티 입력이 가능한 거래명세서 작성 및 발행 가능

실시간 조회 및 보관

• 내 미처리함과 상대방 미처리함으로 세금계산서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처리 가능

 
• 구체적인 검색조건을 통해 거래내역 요약정보 확인 및 검색결과 엑셀 다운로드 기능으로 관리 용이

손쉬운 이메일 세금계산서 발행

• 이메일을 가진 거래처는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가능

유연한 부서/권한 관리

• 세금계산서 담당자별 세금계산서 처리 업무의 체계적인 권한 설정 가능

 
• 각 회사의 조직별에 맞추어 조직설정 및 유연한 관리 가능

손쉬운 부가세 신고자료 제공

• 분기별 조회 가능


• 합계표 조회 기능으로 신고자료 작성 용이

국세청 전송

• 개별전송, 대량전송 등 고객편의성 제공

 
• 국세청 전송 최초 테스트 사업자로서의 신뢰도 확보

전문적인 기간 시스템 연동 가능

• 기업내부의 기간 시스템과 스마트빌간에 실시간 연동을 통해 각 기업의 내부 담당자들은 스마트빌에 접

 

속 하지 않고 처리 가능


• 기간 시스템으로 부터 데이터 다운받아 스마트빌 전용 전문 프로그램을 통해 내부 시스템과 연계 세금

 

계산서 대량 발급 업무 가능

 

 

 

 

 스마트빌 전자세금계산서 특장점

 


• 7년간 1200여 개의 고객사 대상 ERP 연동 노하우 축적 및 국내 최대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SAP/Oracle/자체구축 등 다양한 ERP 시스템의 연동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체계적인 유지보수 및 업계 최대 인력 규모의 직영 고객센터를 운영합니다.

 

• 실시간 연동으로 데이터 정합성 우수 및 XML 원본파일을 영구적으로 파일 보관이 가능합니다.

 

• 다양한 부가서비스 제공(모바일 서비스, 팩스 발송 서비스 등)으로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빌 전자세금계산서 도입효과 
 

 

전사적 비용 절감

• 기존 수기세금계산서 발급비용의 90% 이상 절감(종이세금계산서 건당 12,750원

 
   > 전자세금계산서 1,000원)


• 매출 세금계산서 발송비용 감소(종이 세금계산서 발송비용 : 건당 8,000원)

 
• 매출세금계산서 교부 시 : 인건비 3,750원


• 매입세금계산서 수수 시 : 건당 1,000원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 개선

• SAP 시스템 연계를 통한 세금계산서 처리 단계 축소

 
• 온라인 발행, 교부, 수수를 통한 실시간 처리 및 확인

 
• 수작업이 없어 인건비 및 시간 절약

 

 

안정적 업무관리에 기여

• 세금계산서의 전자파일 관리로 분실, 훼손의 방지 및 검색 용이

 
• 전자발행으로 신속성, 정확성, 편리성 제공

 
• 증빙자료의 전자문서화로 종이 없는 사무실 구현

 

 

건전한 기업 투명성 제공

• 기업 거래간 안전하고 투명한 세금계산서 처리

 
• 기업의 신뢰성 제공


• 정성화되지 못한 자료의 원춴 봉쇄로 소명 소요 시간 절감

 

 

 

 

 

 

스마트빌 서비스 도입문의


스마트빌 전자세금계산서에 대한 문의사항은 스마트빌 고객센터(1588-8064)로 연락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비즈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