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 ONNEWS ON
  • BUSINESS ONBUSINESS ON
  • SERVICE ONSERVICE ON
  • TALK ONTALK ON
  • EVENT ONEVENT ON
  • 스마트빌 바로가기
  • 서비스 도입문의

300만 고객의 비즈니스 파트너 스마트빌! (주)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기업블로그 입니다.

 

태양을 피하는 방법?NO! 여름을 이기는 방법!

여름철 보양식으로 힐링하세요!


 

 올해 유난히 일찍 시작된 여름 무더위! 더위에 잠은 안 오고 몸은 늘어지고, 꿉꿉한 장마철이면 짜증은 늘고 식욕은 없어집니다. 에어컨을 켜도 임시방편일 뿐, 하루 종일 틀었다간 오히려 병이 나는 여름, 이 짜증 돋는 여름! 스마트빌이 요리하는 여름 보양식으로 여름 무더위를 이겨 보아요!

 

기원전 500년 평균수명은 18세, 기원후 100년 평균수명이 25세, 진시황은 BC258~210년까지 살았다고 하는데요. 불로불사를 꿈꾸던 진시황은 수많은 보양식을 먹었다고 합니다. 당시 48세까지 살았다고 하니 당시의 보통사람들보다 두 배 이상을 살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름을 넘어 우리의 수명까지 연장시켜줄(?) 보양식의 세계로 떠나보겠습니다.

 

 

 

 #1. 삼계탕                                                                  

 삼계탕은 성질이 뜨거운 음식으로 몸이 차고 추위를 타는 사람, 쉽게 피로해지며 집중력이 떨어지는 사람에게 좋다. 닭날개 부위에는 뮤신이라는 성분이 많아서 성장을 촉진시켜주고 성기능과 운동기능을 증대 시켜주며 단백질의 흡수력을 높여준다. 삼계탕에 같이 들어가는 재료들도 많은 효능들을 가지고 있다. 삼계탕에 들어가는 인삼은 체력증진, 스트레스해소, 당뇨병, 호흡기 질환개선, 소화기관개선, 독소제거, 항암작용등의 효과가 있으며 은행은 정력 강화, 기침, 가래, 천식 등의 기관지 및 호흡기 질환에 효능이 있고 빈뇨증, 야뇨증, 고혈압,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 대추 또한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비장을 보호하여 기운을 돋구는 효험이 있으며 노화방지에 탁월하다고 한다.

 

전복삼계탕 끓이는 법 <출처 : 네이버 블로그>

 

 

 

 #2. 오리탕                                                                  

 오리고기는 독소제거, 성인병 예방, 피부미용 등에 좋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오리는 다섯 가지 이로움인 오리(五利)를 갖췄다고도 한다. 첫째는 맛, 쫄깃하고 탄력적인 육질로 씹을수록 오리고기만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둘째는 노화방지, 오리는 육류 중 유일하게 알칼리성을 띄고 있는 식품이다. 노화의 원인인 체액의 산성화를 막고, 오리고기로부터 콜라겐을 공급받을 수 있다. 셋째는 독소제거, 오리고기에는 혈중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제거 등 심혈관계 기능 회복에 도움이 되는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소, 달, 돼지에 비해 각각 10배, 5배, 2배 정도로 높다. 동의보감에서는 오리가 약재로 많이 활용됐다고 기술돼 있다. 넷째는 미용효과, 오리고기에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렌산은 수용성으로 피부 노화방지와 미용에 탁월하며 콜라겐을 합성해주는 아미노산은 피부에 탄력을 더해준다. 다섯째, 오리고기는 삼계탕, 장어와 함께 3대 보양식 중 하나로 꼽힌다. 영양소도 풍부하지만 무엇보다 소화, 흡수가 잘되기에 예로부터 스태미너 보양식으로 각광받았다.

 

오리탕 끓이는법 <출처 : 네이버 블로그>

 

 

 

 

 #3. 장어                                                                     

 장어에는 칼슘, 비타민A, B, D 등의 영양성분과 단백질, 지방이 풍부하며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기력회복에 좋다. 또한 장어 껍질의 단백질 성분은 위장을 보호하고 칼숨, 철분, 미네랄과 각종 비타민B군이 풍부하여 소화에 도움을 준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장어는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동맥경화와 뇌졸중을 예방한다. 그리고 장어에는 비타민E성분이 풍부하여 모세혈관을 건강하게 도와주는데 이는 피부를 좋게 하고 노화장지를 한다. 필수 아미노산을 골고루 갖추고 있는 장어는 고단백 식품으로 정력강화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장어구이, 장어덮밥 만들기 <출처 : 네이버 블로그>

 

 

 

 #4. 전복                                                                     

바다의 산삼이라 불리는 전복에는 비타민류와 메네랄 성분이 풍부하여 기미나 주근깨를 예방해주며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전복은 칼로리가 낮고 지방함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할 수 있다. 그리고 전복의 껍질은 백내장이나 결막염 치료에 도움이 되며 눈의 피로를 회복시키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 몸의 생기를 더해주는 전복은 원기회복에도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성장기 어린이들이나 노약자, 임산부들이 꾸준히 섭취하면 좋다.

 

전복죽 만들기 <출처 : 네이버 블로그>

 

 

 

 #5. 추어탕                                                                  

찬바람이 부는 초가을부터 제맛을 내는 추어탕은 단백질과 칼슘, 무기질이 풍부해서 초가을에 먹으면 여름내 더위로 잃은 원기를 회복시켜 준다고 한다. 뼈와 내장을 버리지 않고 통째로 삶아 그 국물에 건지를 넣고 끓여 영양을 그대로 담아낼 수 있다. 미꾸라지는 보양식 또는 강장식으로 알려져 있는데 예로부터 여름철 더위와 일에 지친 농촌 사람들에게 요긴한 음식이었다.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며 단백질 중 필수아미노산이 반이나 되고 성장기 어린이나 노인에게 중요한 라이신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지방또한 불포화지방산 비율이 높아서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추어탕 만들기 <출처 : 네이버 블로그>

 

 

 


특별한 여름 보양식 정보

 

더위와 피로로 지친몸은 마땅히 보양식으로 '보양의 계절'  <출처 : 네이버 라이프 매거진 'allure'>

원기 돋우는 '전통 보양식'  <출처 : 네이버 라이프 매거진 'ESSEN'>

힘이 불끈 솟는 여름 보양식 열전 <출처 : 네이버 오픈캐스트>

보양식 종류- 당신이 선택한 음식은?  <출처 : 네이버 블로그>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비즈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