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Company
  • ServiceService
  • IRIR
  • PRPR
  • SupportSupport
  • 스마트빌 바로가기
  • 서비스 도입문의

300만 고객의 비즈니스 파트너 스마트빌! (주)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기업블로그 입니다.

오래 사는 것보다 '건강'하게 사는 것이 요즘의 라이프스타일입니다. 사람들은 아침을 챙겨먹고 음식의 원산지와 첨가물을 확인하며 멀티비타민을 복용합니다. 건강을 중시하는 식생활은 이미 보편화 되었다고 볼 수 있어요. 바야흐로 웰빙시대죠. 이제 한국인의 식생활에서 웰빙을 빼놓고는 아무것도 논할 수 없습니다. 

최근 몇년새 불고 있는 웰빙바람은 언제부터 시작되었을까요? 이런저런 자료를 찾다 보니 눈에 딱 들어오는 식품이 하나 있더군요. 야쿠르트입니다. 아직 건강보조식품에 대한 개념이 희미하던 시절. 한국야쿠르트는 건강사회건설이라는 이념 아래 유산균발효유 제품을 출시했는데요. 처음 야쿠르트 판촉 활동을 할 당시에는 소비자들에게 균덩어리를 팔고다닌다는 오해를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또 어떤 소비자는 '약'으로 오인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발효유 사업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다보니 이런저런 웃지 못할 헤프닝을 겪기도 했다는 한국야쿠르트. 오늘날 웰빙열풍을 타고 호시절을 구가하고 있는 것은, 70년대 당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여 사업 추진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한발 앞선 혁신을 추구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일 것입니다. 

시대를 앞서 나간 기업답게 한국야쿠르트는 업무환경에 있어서도 '페이퍼리스 오피스(Paperless Office)를 구현하여 새로운 혁신에 동참하였는데요. 한국야쿠르트의 SAP 시스템과 스마트빌 전자세금계산서를 연동하여 기업 회계업무에 활용함으로써 불필요한 종이 낭비를 줄이고 업무 관련 부대비용을 절감하였습니다. 또한 인터넷을 통해 세금계산서를 작성, 전달 및 수신하기 때문에 효율성을 높이고 회계업무에 투명성을 제고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한국야쿠르트의 사업분야
발효유·우유
한국야쿠르트는 최고의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발효유 제품 전 분야에서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지니고 있으며, 특히 '야쿠르트', '야쿠르트 에이스400'등 액상 요구르트와 떠먹는 요구르트 '슈퍼100'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알엔비', '윌', '쿠퍼스' 등은 기능성을 한층 높인 제품으로 새로운 발효유 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건강음료
최근 한국야쿠르트는 하루야채, 천년의 식물 산 등, 신선한 원재료에 정성을 담은 건강음료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라면
1983년 출발한 라면 사업은 숙련된 식품생산 경험을 바탕으로 고급원료를 사용해 맛과 영양을 높이고 새로운 용기 개발 등에 힘써왔습니다. 왕뚜껑, 빅3, 도시락 등은 한국야쿠르트를 용기면의 대명사로 만든 제품들입니다. 최근에는 방송을 통해 화제가 된 개그맨 이경규의 '꼬꼬면'을 출시하여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음료·샘물 
1995년에 출발한 음료사업은 깨끗하고 안전한 제품생산을 원칙으로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하고 한국의 전통 음료를 세계에 알린 비락식혜를 비롯 샘물나라 등 다양한 음료를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신고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