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 ONNEWS ON
  • BUSINESS ONBUSINESS ON
  • SERVICE ONSERVICE ON
  • TALK ONTALK ON
  • EVENT ONEVENT ON
  • 스마트빌 바로가기
  • 서비스 도입문의

300만 고객의 비즈니스 파트너 스마트빌! (주)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기업블로그 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및 전송 기한
국세청에서는 원칙적으로 재화/용역을 공급할 때 즉시 발급 및 전송을 권고하고 있는데요,
세법상 공급일이 속한 달의 10일까지 발급 해야 하며, 익월 15일까지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단, 익월 15일 이후에는 국세청 전송은 가능하지만 지연전송에 따른 가산세가 부과됩니다.
(가산세 부과 : 2011년 1월 부터)


스마트빌 국세청 자동 전송 기능 안내
2011년 가산세 부과를 앞두고 국세청 미전송에 따른 가산세 부과로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스마트빌에서는 2010년 10월 1일부터 다양한 방식의 자동전송 기능을 제공하게 되었는데요,
기존의 수동전송 방식도 함께 제공하여 회사업무 특성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010년 10월 1일 부터 제공되는 스마트빌 자동 전송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자동전송 시행일시 : 2010년 10월 1일 (설정 변경은 2010년 9월 17일 부터 가능)
-  전송대상 : 2010년 9월분 세금계산서 부터 전송 시작 (작성일자 2010년 9월 1일 이후)
                  단, [발급즉시전송]은 10월 1일 발급 분부터 전송됩니다.
-  국세청 전송에 대한 책임은 공급자에게 있으므로, 전송 설정은 공급자만 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자동전송 설정화면>

<국세청 자동전송 방식>
매일 자동 전송
 매일 새벽에 전일 수신승인 처리된 전자세금계산서를 일괄 전송합니다.
[전송대상] 전일 수신승인 처리된 전월 및 당월 분 전자세금계산서
(단, 지연전송 대상 건은 제외)
매월 자동 전송
매월 선택한 일자의 새벽에 수신승인 상태의 전월 분 전자세금계산서를 일괄 전송합니다.
[전송대상] 선택일 전일 까지 발급되어 수신승인 처리된 전월 분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즉시 전송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함과 동시에 전송합니다.
[전송대상] 발급 완료된 모든 전자세금계산서
[선택사항]
미전송 세금계산서
자동 전송
매월 전송기한 (15일) 전에 수신미승인 상태를 포함하여, 미 전송 상태의 모든 전자세금계산서를 자동으로 일괄 전송합니다.
[전송대상] 당월 10일 까지 발급된 전월 분 전자세금계산서
자동 전송 기능을 선택하셔도 [국세청 전송] 메뉴에서 수동으로 국세청에 전송할 수 있습니다.
※ [매일 자동 전송] 과 [발급 즉시 전송] 선택시 시행 첫 달인 9월분 세금계산서가 미전송 될 수 있으므로
[미전송 세금계산서 자동 전송] 옵션을 반드시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전송방식은 반드시 고객님께서 직접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이점 유의하시어 업무에 착오가 없으시길 부탁 드립니다.


자동전송 설정 변경시 유의사항
자동전송 설정 변경은 언제든지 가능하며 변경 즉시 적용됩니다.
- [매월 자동 전송]->[매일 자동 전송/발급즉시 전송] 으로 변경시 [현재 기준 전송대상 건수]를
   확인 하시어,  [전자세금계산서 > 국세청 전송] 메뉴에서 직접 전송하셔야 합니다.
- [매월 자동 전송] 선택일 변경 시 선택일을 당일 이후에서 당일 이전으로 선택한 경우 
   [현재 기준 전송대상 건수]를 확인 하시어,  
   [전자세금계산서 > 국세청 전송] 메뉴에서 직접 전송하셔야 합니다. 
   (예) 당일 5 일 : 현재 선택일 8 일 -> 변경 선택일 3 일


국세청 전송후 결과 확인
국세청 전송시 내.외적인 문제로 실패할 수 있으므로, 전송후에는 반드시 정상적으로 전송되었는지를 확인하여  미전송으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점검해야 합니다.
국세청에 전송 (등록) 된 문서는 [전자세금계산서 > 국세청전송] 메뉴에서 해당 전송건의 세금계산서를 검색하여 익일 24시간내에  국세청 전송 결과와 실패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전송결과 확인화면> 


신고
Posted by 智賢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