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프로모션

혹시 스마트폰 질병을 겪고 있진 않으신가요?

2018.03.02 5858

깜빡하고 스마트폰을 집에 두고 출근한 날! 하루종일 어떤 모습일까요?
스마트폰 이용자가 급격하게 늘면서 중독증세를 보이는 사람도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심한 경우 질병으로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혹시 아래와 같은 스마트폰 질병을 겪고 있진 않으신가요?

 

<스마트폰으로 인한 질병의 종류>​

스마트폰 플루라이트
: 밤중 스마트폰 사용은 뇌에 태양을 들이대는 것. 스마트폰 불빛인 블루라이트는 멜라토닌(수면유도 호르몬) 분비를 억제하여 수면장애를 유발한다.

디지털 격리 증후군
: 스마트폰으로 소통할 때는 편하지만 직접 만나서는 제대로 소통하지 못하고 어색한 상태. 함께 있어도 각자 스마트폰만 하는 모습.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을 수 없는 상태

 팝콘프레인
: 현실에 무감각해지고 주의력이 크게 떨어져 팝콘처럼 강한 자극에만 반응하는 것을 말한다. 스마트폰의 게임, 동영상을 자주 보기 때문에 빠르고 강한 정보에는 익숙하고 현실의 느리고 약한 자극에는 뇌가 반응을 안하게 된다.

거북목증후군/손목터널증후군
: 장시간의 스마트폰 사용으로 목 뒤의 통증과 함께 목뼈가 휘고, 손(엄지손가락 및 손바닥)과 손목이 자주 저리고 통증이 점점 심해지는 현상

스트레스증후군
: SNS를 사용하는 학생 중 남학생의 59%, 여학생 67.5%가 ‘SNS에 피로감 또는 부담감을 느낀적이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혹시 ‘나는 중독까지는 아니지’ 라고 생각하고 계신가요?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그만해야지라고 생각하면서 계속 하고 있다면,
스마트폰의 사용으로 해야할 업무를 미루고 있다면!!
나도 스마트폰에 이미 중독된 것은 아닐지,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 스마트폰 중독진단 인터넷중독대응센터(https://www.iapc.or.kr)


여러분의 현재 상태는 어떤가요? 설마 중증 중독은 아니신가요?!
지혜롭고 적절한 스마트폰 사용으로 중독 예방하기! 어떻게 하면 될까요?

스마트폰 중독 예방법

1.  스마트폰 멀리 두기!
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지죠. 귀가 후에는 의식적으로 스마트폰을 멀리두고 생활해 보는 건 어떨까요?

2. 스마트폰 사용 목적을 분명히하자!( 무심결에 사용하는 횟수 줄이기!)
이유없이 스마트폰 화면을 열어 괜히 화면을 넘겨보고, 습관적으로 서핑을 하는 경우가 적지 않게 있을텐데요.  정확한 사용 목적 없이는 스마트폰을 보지 않는 습관을 가져봅시다!

3. 채팅, 메신저로 온 메시지, 꼭 바로 답장할필요 없다! 
수시로 울리는 단톡방의 메시지, 각종 알람 문자, 하루에도 수십번 시선을 옮기게 하는 메시지들이 많습니다.
상대가 요즘 썸타고 있는 그(그녀)가 아니라면 꼭 바로 답장할 필요 있을까요? 급하면 전화하겠죠 😀

4. 스마트폰 중독 방지 앱으로 나의 스마트폰 사용습관을 점검한다!


나의 스마트폰 사용습관을 정기적으로 살펴봅시다. 스마트폰 중독 방지앱을 사용해보세요!
내가 하루에 스마트폰을 보고 있는 시간을 얼마나 되는지! 많이 사용하는 앱은 어떤 앱인지! 통계를 통해 알 수 있고 목표를 설정해서 스마트폰 사용을 줄여갈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보다 사랑하는 가족들, 연인의 얼굴을 더 오랫동안 바라보는 건 어떨지요~?

스마트폰의 노예가 되지 마시길! 오늘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