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프로모션

성공해도 불행한 사람들의 7가지 습관

2018.03.02 4942

도서 <노는만큼 성공한다>에서는 성공해도 불행한 사람들의 7가지 습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성공하지 못했다고 생각하는 사람일수록 이 7가지 습관에 길들여져 있다고 하는데요
스스로를 지독한 불행으로 빠뜨리는 7가지 습관은 무엇이며우린 여기에 얼마나 해당이 될까요?

습관1. 세상에는 승자와 패자만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세상에 승자와 패자두 종류의 인간만 있다고 생각하진 않으신가요이런 잣대로 세상을 살다보면 인생을 생존 경쟁의 연속이라고 여기기 쉬운데요자신을 승자로 단정 지을 수 없기 때문에 아예 패자로 구분하고 스스로 좌절의 늪에 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습관2. 감정을 드러내지 않는다

타인에게 감정을 드러내는 건 통제력을 상실하는거라고 생각하고, 이것이 곧 배신으로 이어진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행복과 멀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다른 사람의 선의에 대해 끊임없이 의심하기 때문입니다. 스스로를 혼자만의 틀에 가두기 때문에 감정적으로도 외로울 것 같습니다.

습관3. 빈 시간빈 공간을 두려워한다

어색한 침묵이 싫어서 낯선 사람들과의 만남을 멀리하는 분들 계시나요? 이런 분들은 어느 모임이든 자신의 자리가 정해져야 편하게 느끼는데요. 빈 시간의 여유로움, 낯선 사람들과의 신선한 만남에 대한 경계를 풀어보는게 어떨까요?

습관4. 주의집중 장애가 있다

모든 일을 성공과 관련시켜 생각할 뿐, 정말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집중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일 외의 다른 중요한 것들에 주의를 집중하지 못하는 이들에게는 우울증과 같은 정서적 결핍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습관5. 현재보다 과거와 미래에 집착한다

과거의 실수, 아직 이뤄내지 못한 목표에 집착해서 현재를 불행한 시간으로 만들고 있나요? 그러나 사실 지금 걱정하고 있는 것의 대부분은 걱정할 필요가 없거나 걱정해도 소용없는 것일 확률이 많은데요. 과거와 미래에만 집착하다보면 정신적 공황상태가 지속되어 고통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습관6.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해야 마음이 편하다

여러 가지 일을 해야 남보다 앞서 갈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쉬는 것을 견딜 수 없어합니다. 쉬는 시간 동안 남들보다 뒤쳐진다고 생각하며 초조해하는데요. 마음에 여유를 잃는다면 모든 걸 잃는다고도 볼 수 있겠죠.

습관7. 자기관리에 집착한다.

자기관리에 비정상적으로 집착하는 분들은 자신의 환경을 모두 통제하려는 엄청난 권력충동에 시달립니다. 통제될 수 없는 일에 대해서는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좌절하곤 합니다.

자신을 불행하게 만드는 7가지 습관! 여러분들은 어떤가요?
사람들은 대체로 스스로에게 지나치게 엄격하고, 박하다고들 하는데요.
스스로 세운 성공의 잣대로 자신을 괴롭히고 있진 않은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