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비즈니스온, 소프트웨어기업 소통지수 2위, 종합 6위

2022.08.23 1263

기업용 SaaS 선도기업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대표 라민상, 강민철, 이병두 / 이하 비즈니스온)이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 종합 6위에 올랐다.

비즈니스온은 특히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의 소통과 긍정 평가로 만들어지는 소통지수에서 2위에 올랐으며, 사회공헌지수 3위를 비롯 주요 지수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브랜드 평판지수도 전월대비 29.6% 상승, 22년 1월부터 꾸준하게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소프트웨어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매월 소비자의 다양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제공하는 지수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를 종합하여 산출된다.

비즈니스온 관계자는 “최근 전면 개편한 스마트빌 홈페이지를 통해 비즈니스온의 모든 제공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사용할 수 있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비용 효율적으로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과 지속 소통하며 더 나은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비즈니스온은 최근 2분기 및 상반기 최대 실적을 또 한 번 경신하며, ‘22년 상반기 매출 220억, 영업이익 60억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독보적인 시장점유율을 가진 세금계산서 솔루션은 물론 전자서명 분야도 시장 1위의 지위 역시 공고히 하고 있다.

업무 전반의 토탈 SaaS를 지향하며 최근 2년간 재무, 전자서명, 인사, 데이터 분야의 SaaS 기업을 인수하고, 각 영역 간의 솔루션 융합과 영업적인 시너지가 본격화되어 고속 성장으로 이어지면서 하반기 기대감도 더욱 높이고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