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비즈니스온, 사무자동화를 위한 Smart RPA 다양한 업종에 잇단 수주

2020.10.14 2333

– Smart RPA 도입을 통한 업무 소요시간 단축 및 효율성 증대
– SK 계열사 SK오앤에스와 의류업종 플래시드웨이브코리아 도입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며 기업들에게 분 비대면 업무 체계 구성은 단순 반복 업무의 자동화를 통한 효율성 증대에도 영향을 끼치며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디지털로 대체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그 중 눈에 띄는 사례로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대표 라민상, 강민철, 이병두/이하 비즈니스온)의 RPA(로봇 자동화 프로세스) 서비스인 Smart RPA가 다양한 업종에서 도입을 확대하고 있다. 비즈니스온은 B2B 전자세금계산서 점유율 1위 업체로 ERP 연동구축 노하우와 안정성이 매우 뛰어나며, 이를 바탕으로 올해 새로이 전개하고 있는 RPA 분야에서도 꾸준히 도입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Smart RPA의 도입을 진행하고 있는 SK오앤에스(대표 백중기)는 정보통신 전문 업체로 SK텔레콤 네트워크의 망설계, 최적화, 유지 보수를 담당하며, 기지국, 광선로, 통신사옥 전력 유지보수 등 사업시설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오앤에스의 경영관리팀은 이번 도입으로 인해 경상적 비용 전표처리, 국세청 세금계산서 대사, 자금 집행 특이사항 내역 산출 등의 용도로 활용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단순 반복 업무의 소요시간 감축과 효율성 증대, 방대한 양의 데이터 처리로 발생하는 휴먼 에러 방지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자사 의류 브랜드 “PLAC”을 유통하고 있는 플래시드웨이브코리아(대표 강승현)는 매장 기준가 조회를 위한 리테일 세일즈팀과, 매장 직배송 자동화를 위해 MD팀이 Smart RPA 도입을 진행하고 있다.

본사의 기준 가격 정책에 따른 관리 및 통제의 효율성을 위한 1차 도입 프로젝트가 근래 완료되었고, 온라인 품절 상품을 오프라인 상품으로 바로 대응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재고 통합관리 목적의 2차 프로젝트로 확대하기 위해 현재 내부 ERP 고도화를 진행하고 있다.

SK오앤에스와 플래시드웨이브코리아의 도입 담당자는 “사람이 PC에서 수행했던 단순 반복 업무를 로봇이 24시간 대신할 수 있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아 효율성이 높은 것과 함께 회사 입장에서 인력 투입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또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 처리로 발생할 수 있는 휴먼 에러까지 방지하여 데이터 무결성을 높일 수 있다는 점이 RPA 도입을 진행한 계기다. 이번 Smart RPA 도입으로 인해 업무 효율성이 증가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스마트빌이 제공하고 있는 Smart RPA는 BOT 프로그램에 의한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처리가 가능하고 단순 반복 업무에 소요되는 업무시간을 80%이상 줄일 수 있으며, 도입 시 외산 솔루션 대비 최대 50%까지 도입비를 절감할 수 있어 비용 부담이 매우 줄어들었고, 기존 업무 시스템의 수정 및 추가 개발 없이 간편 적용이 가능하여 도입장벽을 낮추었다.

비즈니스온은 Smart RPA를 포함해 전자계약을 비롯한 다양한 비대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디지털 뉴딜시대에 발맞추어 기업 고객이 필요로 하는 언택트 업무 구현을 위해 힘쓰고 있다.